CHRONO


CHRONO

2021 4th Mapo Artmarket [느긋하게 당차게, 2021 제4회 마포아트마켓]

전시기간 : 2021/09/24 ~ 2021/09/26

2021 제4회 마포아트마켓, 느긋하게 당차게


느긋하게 당차게

2021년 "제4회 마포아트마켓"은 ‘느긋하게 당차게’를 슬로건으로 하여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미술가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과 공감을 제공하는 예술장터입니다.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미술가 50인의 작품 150여점이 초대됩니다. 행사는 동교동 로터리에 위치한 <엷은 남빛 전시관>에서 기획전시와 아트마켓이 열리고, 홍대 걷고 싶은 거리 "만남의 광장"에서 야외 전시가 펼쳐집니다. 이번 행사는 실감형 VR전시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마포구에서 활동하는 공예가들과 공예샵이 참여한 예술장터 또한 온라인으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마포아트마켓>은 마포구청과 많은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준비했습니다. 마포구는 서울시에서도 특별히 많은 미술대학과 갤러리, 미술가들의 스튜디오가 자리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여타 어느 지역보다도 예술을 애호하는 문화를 향유하는 시민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이에 <마포아트마켓>은 창작자와 매개자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미술문화의 튼튼한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무엇보다 미래를 위한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지속적으로 창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합니다. <마포아트마켓>은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과 시민들이 상상력과 창의적 에너지가 넘치는 미술작품의 축제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BACK TO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