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NO


CHRONO

2023년 결과공유전시 - 오픈랩(OPENLAB), 빼꼼(Fa:Com)

전시기간 : 2023/11/11 ~ 2023/11/22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놀이LAB> 결과공유회 ‘오픈랩(OPENLAB)’ <소르르, 쏙! 거꾸로 바라본 세상>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4명의 예술교육가(Teaching Artist, TA)와 함께한 2023 ‘예술놀이 랩(LAB)’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전시로 소개합니다. «소르르, 쏙 ! 거꾸로 바라본 세상»은 4명의 TA가 제안하는 ‘예술놀이’를 통해 디지털이 익숙해진 시대, 다시금 물리적 활동으로 돌아가는 체험의 방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 거꾸로 학습)’을 주제로 한 올해의 프로그램은, 아이들로 하여금 사전 교육을 통해 배경이 되는 지식을 온전히 익힌 후 현장에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이를 심화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예술교육가가 제안하는 네 가지 프로그램, “뾰족하고 은은한 나뭇잎”, “꼭두 미스테리 마을”, “비밀상자”, 그리고 “식물-되기”는 기존의 것을 바라보는 시각을 ‘거꾸로’ 뒤집어 사유하도록 만들며 아이들의 딱딱한 사고를 전복하여 보다 깊은 단계의 이해와 창의성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소르르, 쏙 ! 거꾸로 바라본 세상»은 아이들의 세계를 담은 일종의 이야기이자 나름의 발걸음을 완성하며 관객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어린이와 가족이 유동과 교차하며 만들어내는 모양과 소리, 오고 – 가기의 과정을 드러내며 예술을 실행해보는 여러 과정을 통해 깊은 단계에서의 교감과 체험을 유도함으로써 우리 주변의 환경과 삶을 다시금 되돌아보도록 만들 것입니다.


BACK TO PAGE